지암 남덕우 경제연구원, CAED 국제 학술대회 개최
작성자 발전홍보팀
작성일 2017.09.21 10:33:20
조회 1,075

지암 남덕우 경제연구원, 14CAED 국제 학술대회 개최



    지암 남덕우 경제연구원이 오는 922일부터 24일까지 우리학교 게페르트 남덕우 경제관에서 국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통계청, 한국산업조직학회, 혁신과 경쟁연구센터와 공동주최로 개최되는 본 행사는 ‘Comparative Analysis of Enterprise Data(이하 CAED) 국제 학술대회, 1996년 헬싱키에서 처음 개최 이후 기업 수준의 마이크로 데이터를 이용해 기업 동학, 산업, 금융, 국제경제 등 다양한 주제와 거시경제의 마이크로 매커니즘에 대한 실증연구를 발표하는 장으로 이어져왔다. 올해 제14차를 맞은 CAED 국제 학술대회가 한국의 서강대학교에서 열리게 되었다.

 

     대회 기간 동안 20여개 국가의 연구자들이 기업마이크로 데이터를 이용해 60여 편의 논문을 발표할 예정이다. 국내 교육기관 최초로 통계청의 마이크로 데이터 센터를 유치한 우리학교 남덕우 경제연구원을 비롯한 관련 주최기관들은 이번 CAED 국제학술대회 개최를 통해 한국 경제의 마이크로 매커니즘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증진시키고자 한다. 이로써, 한국 경제가 직면한 저성장, 일자리 문제해결, 구조 개혁 등의 정책 이슈에 대한 실증적 근거를 제공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은은 아래와 같다.


 

* 자세한 사항 아래 링크 참고

http://caed.sogang.ac.kr (CAED 2017 공식 홈페이지)

https://editorialexpress.com/conference/CAED2017/program/CAED2017.html (상세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