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교, ‘한국서비스품질지수’ 8년 연속 종합대학교 1위
작성자 발전홍보팀
작성일 2021.11.03 16:57:54
조회 2,354


 

본교, ‘한국서비스품질지수’ 8년 연속 종합대학교 1





▲ 심종혁 총장, 한국표준협회 강명수 회장




본교가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2021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8년 연속 종합대학교 부문’ 1위에 선정되었다. 2021 KS-SQI 인증 수여식은 113() 롯데호텔에서 개최되었으며, 심종혁 총장이 참석하여 종합대학교 부문 1위 인증패를 받았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이하 KS-SQI)는 해당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직접 체험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전반의 품질 수준을 측정하는 대표적인 종합지표이다. 2000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국내 서비스산업과 고객 특성을 반영하여 공동 개발한 이후, 22년째 우리나라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 수준을 측정하는 대표적인 종합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KS-SQI 조사는 20217월에서 9월 사이에 실시되었으며 조사시점 기준 1학년을 제외하고 해당 조사 대상 대학교에서 교육받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올해는 특히 KS-SQI 3.0모델이 도입되어 기업의 도덕적 가치인 ESG에 대한 추가적인 지표가 생성되었다. 본교는 정확성, 전문성, 진정성, 친절성, 적극성, 이용편리성, 외형성, 사회적 가치 지향성 등 8가지 차원으로 진행된 평가 항목에서 모두 높은 수준을 보이며 8년 연속 종합대학교 부문 1위에 선정되는 값진 성과를 얻었다.

 

심 총장은 서강대가 60년간 추구해온 예수회의 교육이념을 실천하며 국가와 세계발전에 기여해 왔듯이,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AI대학원과 메타버스 전문대학원 설립 등 다양한 혁신과 변화를 통해 포스트 AI시대의 경쟁력을 선점하고 뛰어난 산학협력과 창업 선도대학으로서의 위상을 확립하여, 기업 및 사회와의 공동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2021 KS-SQI 인증 수여식기념 단체사진(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