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 지원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수상
작성자 발전홍보팀
작성일 2021.10.28 14:40:51
조회 1,146



중소벤처기업 지원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수상

 

 

(왼쪽부터)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김소정, 정승호 석사과정

    

 

 

본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에 재학 중인 김소정, 정승호 석사과정(지도교수 이군희)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주최하는 29회 중소벤처기업 지원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시상식은 1027() 오후 서울 여의도 FKI타워에서 개최되었다.

 

본 아이디어 공모전은 1991년부터 신규 지원사업 개발 및 기관운영 혁신을 위해 국민 참여 형태로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는 수요자가 필요로 하는 정책 서비스 개선을 위해 최종평가 시 국민 의견을 반영하는 등 소통을 강화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대응, 한국판뉴딜2.0, 지역혁신' 5 분야에서 정책 아이디어와 연구 논문 총 73건이 접수됐으며, 대국민 설문과 전문가 평가를 통해 대상 2편을 포함한 최종 수상작 16편이 선정되었다.

 

연구 논문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서강대팀은 중소기업 평가를 위한 설명 가능한 AI(XAI) 적용에 대한 연구’라는 논문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서강대팀은 본 논문을 통해 기존 중소기업 신용 평가 연구의 약점인 정보의 비활용성과 복잡성에 주목하여 이를 보완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신용 평가 방안과 그 결과를 해석하는 알고리즘을 제안했다.

 

정승호 학생은 지도 교수님과 입학 후 매주 주간 점검으로 Weekly study를 진행하였는데, 그 때 교수님께 배운 신용평가와 관련된 내용들이 큰 도움이 되었다라며 연구에 더 집중하여 실무에서 활약할 수 있는 훌륭한 데이터 분석가가 되고자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